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도대체 어디서 나는 소리일까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 가스 누설 경보기 배터리 교체하기

by pingku 2022. 9. 17.
반응형

도대체 어디서 나는 소리일까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 가스 누설 경보기 배터리 교체하기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얼마 전 출근 준비로 바쁘던 아침, 어디선가 배터리를 교체해달라는 알림 소리가 들렸습니다. 당연히 도어록에서 나는 소리인 줄 알았던 저는 퇴근길에 건전지를 사 와 새것으로 교체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알림은 그 후에도 10분 간격으로 계속 들렸고, 다른 건전지로 또다시 교체해봐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나는 소리일까 답답해진 저는 알림이 울리는 10분마다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범인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렇게 30분 만에 발견한 배터리 교체 알림의 출처는 바로 보일러실 가스 누설 경보기였습니다

 

가스 누설 경보기

보일러실
보일러실

보일러실의 문을 열면, 보일러 근처 벽에 달려있는 가스 누설 경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가스 누설 경보기는 가연성 가스 또는 불완전연소가스가 누설되는 것을 탐지하고 이를 경보하여 가스누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설비인데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지만, 요즘 캠핑, 차박, 글램핑을 할 때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안전을 위한 것이니 집에 없다면 구입을 하시고, 배터리가 다 닳은 경우엔 꼭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배터리 교체하기

가스 누설 경보기가스 누설 경보기
가스 누설 경보기

집에 있던 제품은 수산홈텍의 가스 누설 경보기였습니다. 벽의 나사에 걸려있었기 때문에 쉽게 떼어낼 수 있었고, 작고 가벼웠습니다.

 

가스 누설 경보기
가스 누설 경보기

후면 우측의 나사를 돌려 빼주시고, 덮개를 밀어 연 다음에 AA 건전지 2개를 새것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교체 후 시험 버튼을 눌러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