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영국

추천) 런던 스콘 맛집 모음 (MAISON BERTAUX/CANDELLA/THE MUFFIN MAN/WHITTARD/GAIL'S BAKERY)

by pingku 2022. 9. 17.
반응형

런던 스콘 맛집 모음 (MAISON BERTAUX/CANDELLA/THE MUFFIN MAN/WHITTARD/GAIL'S BAKERY)


영국 여행 중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 바로 스콘입니다.
여러 가지 맛, 토핑이 올라가 있는 한국의 스콘과는 다르게 영국의 스콘은 대부분 플레인, 아니면 건과일이 들어간 정도입니다. 하지만 크림 티 세트를 주문한다면 클로티드 크림이 함께 나옵니다. 클로티드 크림이란 저온살균 처리하지 않은 우유를 가열하여 만든 스프레드 타입의 크림인데, 크림치즈 질감에 고소한 우유 맛이 진하게 나는 크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국에서 스콘을 시켰을 때 잼이 함께 나오는 곳은 많지만 클로티드 크림은 생략하거나 버터나 생크림으로 대신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런던에서 스콘과 클로티드 크림, 잼의 조합을 맛본다면 한국에 돌아와 스콘을 먹을 때마다 클로티드 크림을 찾게 될 텐데요. 제가 먹어본 곳 중 맛있었던 런던의 스콘 맛집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메종 베르토 Maison Bertaux

Maison BertauxMaison Bertaux
Maison Bertaux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메종 베르토입니다. 런던에서 가장 오래된 프렌치 베이커리로 스콘 외에도 빵, 타르트, 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지하와 이층도 있지만 내부가 넓진 않고, 날씨가 좋다면 야외 자리에 앉아도 좋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당일 구운 스콘들과 여러 디저트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크림 티 세트 메뉴는 따로 없고 티와 스콘을 각각 주문하면 됩니다. 스콘의 크기는 큰 편이라 적게 먹는 분이라면 스콘 하나, 다른 디저트 하나 시켜 두 명이서 나눠먹어도 괜찮습니다. 소호 거리에 위치해있어 여행 중 들리기도 좋습니다.
위치 : 28 Greek St, London W1D 5DQ, United Kingdom

 

칸델라 Candella

Candella

빈티지 식기에서부터 영국스러움이 느껴지는 칸델라입니다. 내부가 좁은데 인기가 많아 손님이 많으니 웬만하면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 룸 최대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이고, 라스트 오더는 17시, 17-18시 사이에는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칸델라에서는 샌드위치, 스콘, 케이크 등이 담긴 3단 트레이와 티가 나오는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인당 £21.95의 가격입니다. 스콘과 티가 나오는 크림 티는 인당 £10.95입니다. 그 외에도 에그 베네딕트, 샌드위치 등 간단한 식사메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위치34 Kensington Church St, London W8 4HA, United Kingdom

예약 : https://www.candellatearoom.com/bookings?gclid=CjwKCAjw4JWZBhApEiwAtJUN0PrSie-s7vAnugfwoK0kjhod43m1TQDyI4hPP1n-xRQZuJh4axYEGBoCM4cQAvD_BwE

 

머핀 맨 The Muffin Man

The Muffin Man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맛집 머핀 맨입니다. 디저트 메뉴 외에도 토스트, 샌드위치, 파니니, 오믈렛, 라나쟈 등 메뉴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 식사를 위해 방문한 손님들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없고, 크림 티 세트는 £7 이하의 가격입니다. 위치는 하이드파크의 좌측에 있는 켄싱턴 팰리스 근처로, 칸델라와 가깝습니다. 숙소를 이 쪽에 잡았다던가 켄싱턴 팰리스, 노팅힐 포토벨로 마켓을 가시는 분들이 들리기 좋습니다.

위치12 Wrights Ln, London W8 6TA, United Kingdom

 

위타드 Whittard

Whittard

영국의 티 브랜드 위타드입니다. 티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많은 종류의 티를 시음할 수도 있고 쇼핑도 가능합니다. 크림 티 메뉴를 시키면 티와 스콘 2개가 나오는데, 스콘의 크기는 작은 편으로 인당 2개는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홍차 외에도 과일 티, 허브 티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요. 스콘은 역시 홍차와 먹을 때 가장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애프터눈 티 메뉴가 있지만 현재(2022년 9월)는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코벤트 가든 지하에 있어 마켓 구경 후 잠시 들려 간식으로 티와 스콘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위치 : 18 The Marketplace, The Piazza. Covent Garden, London WC2E 8RB, United Kingdom

 

게일스 베이커리 Gail's bakery

Gail's bakeryGail's bakery
Gail's bakery

깔끔한 분위기의 게일스 베이커리입니다. 런던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볼 수 있는 체인점으로 동네 빵집의 느낌입니다. 바게트, 치아바타, 크루아상 등의 기본빵부터 페스트리, 케이크, 스콘 등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앉아서 먹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포장도 가능하니 숙소에 가져가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영국의 티타임 문화
 

소개) 커피보다 티(tea) :: 영국의 티 타임 문화 (애프터눈 티/하이 티/크림 티)

커피보다 티(tea) :: 영국의 티 타임 문화 (애프터눈 티/하이 티/크림 티) 티 Tea 영국인들에게 티(tea)는 단순히 마시는 음료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로 여겨집니다. 영국에서는 여러 종류 중 특히 홍

plan-do-see.tistory.com

반응형

댓글